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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관리 이용약관 HOME > 회원관리 >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이하 "협회"라 함)가 개설 및 운영하는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 홈페이지[www.lak.or.kr]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함) 및 모든 콘텐츠의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한자로서 협회가 부여한 이용자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를 보유한자로, 협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를 말합니다.
2. 일반회원
일반 회원이라 함은 1항 회원 중에 사무소를 개설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회원으로 공동 중개망, 계약서 작성 등 사무소 개설회원에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받을 수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3. 회원
사무소 개설 회원이라 함은 1항 회원 중에 사무소를 개설 정보를 제공한 회원으로 공동 중개망, 계약서 작성 등 의 사무소 개설회원에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를 말합니다.
4. 이용자
이용자라 함은 협회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협회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5. 비회원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협회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아이디 (ID)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 (PASSWORD)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아이디(ID)와 일치되는 본인 확인과 회원의 정보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이용계약
이용계약이라 함은 협회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협회와 회원 간에 체결한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9. 해지
해지라 함은 협회와 회원 간의 서비스를 개통 한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과 효과
1.협회는 이 약관을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이용자가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명시 합니다.
2.협회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협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최소 7일간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비교하여 협회 홈페이지 초기화면 공지사항 및 팝업창을 통해 공지하고 공지기간 경과 후 적용됩니다.
4.개정약관은 공지기간 경과 후 회원의 동의와 협회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협회 또는 회원은 탈퇴(해지) 처리할 수 있으며, 비회원은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 부터 협회의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5.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관하여 협회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6. 이 약관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 및 공개하고 이용자의 동의와 협회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7.회원인 경우 회원가입 시 동의절차를 밟으며, 비회원인 경우 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협회는 필요한 경우 전체 서비스 중 일부 콘텐츠, 특정 서비스의 이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 이용안내(이하 개별약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개별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해당 콘텐츠, 특정 서비스에 적용되는 개별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9.협회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 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10.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개별약관이 있는 경우 그에 따르며, 그 외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1조 회원가입
1.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서에 협회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협회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체결됩니다.
2.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협회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어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협회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부정한 목적 또는 용도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⑦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4.회원가입과 동시에 가입 양식에 작성한 e-mail로 가입안내문이 발송되며, 협회가 제공하는 협회 뉴스레터와 비밀번호 등 개인 정보 확인을 위한 e-mail이 발송됩니다. 그 외의 정보안내 e-mail은 수신동의 여부에 따라 발송됩니다.
5.협회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협회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협회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협회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6.협회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7.협회는 회원가입 절차의 완료 이후에도 제3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회원가입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8.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신청자의 회원가입 절차의 완료와 동시에 협회의 승낙이 신청자에게 도달하는 시점으로 합니다.


제 3 장 책임
제1조 협회의 의무
1.협회는 이 약관에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2.협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협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협회는 이용자가 콘텐츠 및 서비스 이용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비의 유지, 운영, 보수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입니다.
5.협회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6.협회는 콘텐츠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7.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협회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8.협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회원가입 콘텐츠, 서비스의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협회가 정한 제반 규정, 협회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협회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협회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회원은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무단변경, 침해, 해킹 등 정상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4.회원은 협회 및 관계법령에서 금지한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스팸메일 등 의 송신 또는 게시를 해서는 안 됩니다.
5.회원은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사이트 내에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협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협회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협회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협회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8.회원은 협회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6.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협회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7.회원은 협회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8.회원은 협회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이용
제1조 콘텐츠 및 서비스의 제공
1.협회는 콘텐츠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협회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방법 을 규정하여 각 콘텐츠의 이용방법, 이용기한 등을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하여 미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서비스는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설비의 점검 등 협회가 필요한 경우
② 설비의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이유천재지변, 불가항력, 홈페이지 접속의 폭주,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협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협회는 홈페이지 내 서비스 개편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에 고지 후 콘텐츠,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제공을 중단하거나 폐지, 중단, 변경할 수 있습니다.
4.협회는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또는 임시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임시점검 시간은 협회 홈페이지 화면에 공지합니다.
5.협회의 홈페이지 내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는 협회 또는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서 언제든지 중단, 폐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정이 예상되는 경우 협회는 사전에 협회 홈페이지 화면에 공지합니다.
단, 협회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제휴사의 콘텐츠, 서비스 중단, 폐지로 인하여 협회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협회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또는 제공된 콘텐츠의 내용이 이용 안내와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회원에게 동일한 콘텐츠를 다시 제공하거나 환급 또는 결제 금액에 상응하는 마일리지를 제공하여 배상에 갈음할 수 있으며, 제4장, 제1조 2항의 경우에 포함되거나 협회의 고의 및 과실이 없음을 입증할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조 정보제공 및 광고게재
1. 협회는 이용자가 콘텐츠 및 서비스의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협회는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및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협회에게 할 수 있습니다.
3.협회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4.회원이 협회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협회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게시물의 저작권
1.협회가 제작, 작성한 게시물, 자료, 정보 등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협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협회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한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협회 또는 제공업체, 기타 제3자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해당 지적재산권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배포, 출판,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은 등록과 동시에 회원과 협회에게 이용 권한 및 공동소유권이 부여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협회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협회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협회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협회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③ 협회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협회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4.협회는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방법으로 고지하거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협회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협회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협회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5.회원이 탈퇴한 경우 회원의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중 회원이 요청한 게시물에 한해 삭제됩니다. 단, 협회 또는 타인에 의하여 보관, 담기 등으로 재 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의 경우 삭제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협회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회원이 협회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협회 또는 타인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기타 법적 분쟁의 상황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며, 협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협회는 회원이 협회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등록한 게시물 또는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협회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협회,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방 또는 모욕적인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② 협회가 개설한 게시판의 취지, 성격에 부합하지 아니하거나 상업적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③ 협회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④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기타 불법적인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로 판단되는 경우
⑤ 타인의 아이디,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⑥ 기타 협회의 업무에 방해가 되거나 영업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⑨ 기타 관계 법령 및 협회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제3항에 따라 임시로 게시가 중단 된 게시물에 대하여 적법하게 재 게시를 할 수 있는 날로부터 1개월 이내 게시자 가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않은 경우 협회는 이를 삭제, 폐기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조 회원의 청약철회 와 계약의 해지
1.협회와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협회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는 제한됩니다.
①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내용 및 가격에 대한 사실을 표시, 안내, 고지하여 알리는 경우
② 서비스 및 재화 등의 구매 전 시용, 테스트, 일부 보기 등 서비스를 사전에 제공한 경우
③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협회와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의 표시가 광고의 내용과 전혀 다른 경우
②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공급되지 않은 경우
③ 서비스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3.회원은 청약철회 및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로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협회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조 청약철회 및 계약해지의 효과
1.협회는 회원의 청약철회 및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사유가 이 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의하여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결제한 대금이 있으면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합니다.
2.회원의 청약철회 및 계약해지의 환급절차에 대하여 협회의 고의, 과실이 입증되지 않는 한 협회는 별도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협회의 계약해지
1.협회는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등 공급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협회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서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협회의 해지 또는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협회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협회가 인정하는 경우 협회는 지체 없이 서비스 등의 공급 또는 이용의 재개를 실시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제한
1.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협회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③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희롱 또는 위협 등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경우
④ 협회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협회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협회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협회 홈페이지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
⑤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⑥ 협회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⑦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 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⑧ 약관을 포함하여 협회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제 6 장 회원의 탈퇴(해지)
제1조 회원탈퇴
1. 회원은 협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회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의 탈퇴방법은 협회가 마련한 기술적 방법에 따릅니다.
3. 협회는 탈퇴하는 회원의 경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회원자격의 제한 및 상실
1.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거나 직권으로 회원을 탈퇴처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또는 타인의 ID, PW 등 정보를 도용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② 협회에 대한 이용대금의 지체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정해진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온라인 서비스 질서에 위협이 되는 경우
④ 협회 또는 타인의 명예, 신용 등을 훼손하거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⑤ 협회의 홈페이지에서 허락 없이 상행위 및 기타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⑥ 협회의 정보통신망 운영을 해킹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프로그램을 유포하여 정상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방해하는 경우
⑦ 협회의 운영진을 사칭하거나 기타 협회의 업무를 방해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⑧ 기타 위에 열거된 사항에 준하거나 이 약관 또는 관계법령의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불법적인 사항을 야기하거나 그러한 위험을 초래할 것이 예상되는 경우
2. 협회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거나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협회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탈퇴처리 합니다.
3. 협회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의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협회가 정한 방침에 따라서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7 장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제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협회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협회가 정한 방법이나 공지를 통해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ID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협회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이트 통합, 협회의 중요 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당해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원이 협회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협회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협회는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협회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8 장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제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협회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하며, 협회는 사이트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 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ID및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하에 협회 또는 협회가 운영 및 위탁한 협회의 사이트에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협회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협회, 협회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협회의 시스템 고장 등 협회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협회가 책임을 집니다.
6.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협회에 통보하고 협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7.회원의 ID는 협회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8.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9 장 회원정보의 변경 및 회원에 대한 통지
제1조 회원정보의 변경
1.회원은 협회가 제공하는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은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신청 시 입력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협회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제2항의 변경사항을 협회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협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협회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핸드폰으로 할 수 있습니다.
2.협회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협회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10 장 개인정보보호 및 개인정보의 위탁
제1조 개인정보보호
1.협회는 회원가입 신청 시 또는 콘텐츠 및 서비스 이용에 따라서 이용자에 관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협회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2.협회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협회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에 대하여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협회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④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협회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개인정보보호에 관련된 법률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합니다.
5.협회는 개인정보보호에 관련된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전 1항 내지 4항에 따른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관리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협회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6.협회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협회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상시 게시하여 이용자가 언제든 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며, 변경이 필요한 경우 제6조 약관의 개정절차에 따라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합니다.
7.협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 부주의로 인한 사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위탁
1.협회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협회가 선정한 협회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11 장 손해배상 등
제1조 손해배상
1.협회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관련 법령 안에서 반영하여 처리합니다.
2.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협회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협회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협회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협회를 면책 시켜야 하며, 협회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협회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조 면책
1.협회는 무료로 제공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협회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협회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협회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자료, 서비스에 관한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제공되는 정보, 자료에 대한 내용을 신뢰하거나 이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결과는 이용자의 판단에 따른 본인의 책임이며, 이용자가 기대한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협회는 이를 배상 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5.협회는 홈페이지에서 협회가 매개하여 제공하는 제3자의 자료, 정보, 콘텐츠 및 기타서비스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보장을 하지 않으며, 그 내용의 정확성, 안정성, 효율성 신뢰도 등을 검증하여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정보를 취득한 이용자가 해당 정보의 제공자인 제3자 거래하는 경우 이에 따른 어떠한 결과 또는 분쟁에 대하여 협회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협회는 이용자 또는 기타 제3자게 게시하는 게시물, 자료, 정보 등을 등록 전에 사전 심사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협회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 기타 정보통신망의 장애, 바이러스 감염 등 협회가 통제할 수 없거나 불가항력적 환경으로 발생한 회원계정의 정보 훼손에 관하여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8.협회의 홈페이지 내에서 링크되어 연결되는 광고주, 거래업체 기타 제3자의 홈페이지에서 게시되거나 제공하는 정보, 자료 및 이에 관한 거래에 대해서 협회는 어떠한 책임이나 보장,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제3조 분쟁의 해결 및 재판권
1.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협회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3.협회의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협회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4.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협회가 지정한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2012년 09월21일
(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09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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